2017 코리아 소믈리에 오브 더 이어 2차 예선 대회 개최

2017 코리아 소믈리에 오브 더 이어 2차 예선 대회 개최

와인비전에서 주최하는 제3회 코리아 소믈리에 오브 더 이어(Korea Sommelier of the Year, 이하 K-Somm) 2차 예선 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1차 예선에 합격한 24명의 소믈리에가 지난 22일 와인비전에서 열린 2차 예선에 참가했다. 이 예선 대회는 8종의 와인 테이스팅 문제와 전 세계 와인을 주제로 하는 단답식, 주관식 이론문제로 구성되었다.

합격자 발표는 12월 16일 오후 6시에 공개될 예정이며, 합격한 10명은 내년 4월에 열리는 준결승 및 결승전에 진출하게 된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포르투갈 와인 챌린지 2017(Wines Of Portugal Challenge 2017)의 심사위원으로 참석할 자격과 듀발르로아 어워즈(Duval Leroy Awards) 와이너리 투어, 리델 스페셜 어워즈(Riedel Special Awards) 투어가 부상으로 주어진다. 또 2위와 3위에게는 와이너리 투어가 부상으로 주어진다.

본 대회는 소믈리에에 대한 대중의 인식 향상이라는 목적으로 와인비전이 2015년부터 시행한 대회다. 후원사로는 듀발르로아, 리델, 마르케스 데 리스칼, 비노비노, 포르투갈 와인협회, 브로들리 빈야드, 산 펠레그리노, 제라르 베르트랑, 마시자 매거진 등이 있다. 

 

댓글 남기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