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테이스팅] Cosimo Maria Masini 와인 토크 세미나

12월 13일, ‘에꼴 뒤 뱅 드 보르도’ 마스터 코스 개강!
2019년 11월 4일
[와인테이스팅] Telmo Rodriguez 와인 세미나
2019년 11월 18일

[와인테이스팅] Cosimo Maria Masini 와인 토크 세미나

11월 11일, 자연을 최우선으로 존중하는 Cosimo Maria Masini 와인 토크 세미나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이탈리아 농경학 박사로부터 직접 듣는 비오디나미 세미나]

토스카나에서 비오디나미 와인을 생산하는 생산자이자 농경학 박사인 프란체스코씨에게 비오디나미 농법에서부터 와인 퀄리티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본 세미나는 비노비노의 홍동명 이사와 와인비전 박희성 강사가 통역과 해설을 돕습니다.

[와이너리 및 생산자 소개]

‘코지모 마리아 마씨니’는 토스카나 피사(Pisa) 지방의 산 미나토(San Minato) 언덕에 위치한 비오디나미 와이너리입니다.
토스카나 중심부의 역사적인 마을로서 와인과 화이트 트러플로 유명한 지역이지요.
오너인 마씨니(Masini) 가는 2000년부터 이 곳에서 40헥타르의 농장을 가지고 와인을 양조하고 있으며, 셀러는 15세기 말 메디치 가문에 의해 지어지고 한때 보나파르트(Bonaparte) 가문의 소유였던 빌라 ‘라 셀바(La Selva)’ 의 지하에 위치해 있습니다.

포도밭에 대한 여러 혁신적인 방법을 모색하던 중 농경학자인 루돌프 스타이너의 영향을 받아 비오디나미 농법으로 시작하였습니다.
비오디나미는 유기농법에서 한 발짝 더 나아갑니다.
자연적인 유기비료를 사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땅의 성질을 바꾸어 생산성을 증대시키고 식물이 스스로 자랄 수 있는 살아있는 환경을 찾을 수 있게 만든다는 것이 바로 그 특징입니다.
땅이 스스로 건강해지고 강해져서 더 좋은 과실을 맺을 수 있게 한다는 것이 비오디나미의 핵심이지요.
기존의 와인재배 농법이 포도나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 비오디나미는 땅과 환경에 초점을 둡니다.
식물은 땅과 공기, 비와 바람, 빛과 열, 해와 달, 행성과 별 등 모든 자연적 요소들로부터 오는 에너지와 자연환경의 영향으로 만들어지는 하나의 소우주이며, 모든 요소들이 가장 이상적인 조화를 이루었을 때 식물은 건강하고 힘찬, 맛과 영양이 뛰어난 이상적인 상태로 자라나거든요~

농경학 박사학위를 가진 공동오너이자 와인메이커인 ‘프란체스코 데 필리피스(Francesco De Filippis)’는 땅의 생명력이 과실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관한 과학적 연구에 매진 중입니다.
그는 비오디나미 농법을 통해 보다 건강하고 밸런스가 뛰어난 훌륭한 품질의 포도를 생산하고 있다고 확신하고 있으며, 모든 포도는 손으로 수확하고 발효시에도 어떤 인공적인 효모도 첨가하지 않습니다.

자연과 하나가 되어 만들어진 와인!! 이번 토크세미나를 통해서 해결해 보세요!

​▶︎일시 : 2019년 11월 11일 (월) 오후 3시 30분 ~ 5시

▶︎장소 : 와인비전 1층 빈티지트러블(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135길 12)

▶︎진행 : Francesco De Filippis(Cosimo Maria Masini Winemaker,/Phd in Agricultural Science) X 홍동명 (수입사 ‘비노비노’ 이사) X 와인비전 박희성 강사(WSET 디플로마, CMS Advanced Sommelier)

▶︎대상 : 와인애호가 및 업계 관련자 선착순 30명

▶︎참가비 : 무료

▶︎시음와인리스트(2종)
– Cosimo maria masini – Toscana Bianco Bianco Annick/2017
– Cosimo maria masini – Toscana Rosso Nicole/2016

 

🍿신청 바로 가기 🍿

⚡️ 문의
와인비전 : 010-9763-1855

 

“와인을 공부하는 것은 참 멋진 일입니다.”

blog_widget-05

blog_widget-01

댓글 남기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