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시음회]Schiopetto 와인 토크 세미나

Australian Wine Discoverd 세미나 후기
2019년 10월 23일
12월 13일, ‘에꼴 뒤 뱅 드 보르도’ 마스터 코스 개강!
2019년 11월 4일

[와인시음회]Schiopetto 와인 토크 세미나

11월 5일, 견고하고 우아하며 전통을 존중하는 스끼오페토 와인 토크 세미나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해당 세미나는 스끼오페토 와인 생산자와 비노비노 홍동명 이사가 함께합니다.

[와이너리 및 생산자 소개]

프리울리 베네치아 줄리아에 위치한 콜리오(Collio)의 유서 깊은 와이너리 ‘스끼오페토’는 이탈리아 현대 화이트 와인 양조의 창시자라 불리우는 마리오 스끼오페토(Mario Schiopetto)에 의해 1965년 설립되었습니다.

2003년 그가 세상을 떠난 후, 그의 자손들인 마리아 안젤라(Maria Angela), 카를로(Carlo)와 지오르지오(Giorgio)가 아버지의 뜻을 받들어 가업을 이었고, 2014년부터는 로톨로(Rotolo) 가문에 의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마리오는 독일과 프랑스를 여행하며 유명한 와이너리의 퀄리티 와인들을 연구하였고, 그의 와인에 독일의 기술과프랑스의 기교를 적용시켰지요. 포도 수확 후, 덮개 없는 나무통에서 껍질까지 그대로 자연 발효하는 오래된 와인 양조방식으로 달고 진한 강화주를 생산하던 프리울리 지역에 온도조절 발효기를 처음 가져 왔으며, 와인에 산뜻하고 신선함을 부여하는 스테인리스 스틸 탱크에서 발효를 한 것도 그가 처음이었습니다.
포도밭에서의 작업도 새로 구축하여 포도밭에서의 모든 활동들에 대한 매뉴얼을 만들기도 하였지요.
이는 와인생산에 큰 혁신을 가져다 주었으며 오늘날, 세계적인 화이트 와인산지로서의 위치를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마리오는 안젤로 가야(Angelo Gaja)와 같은 혁명적인 와인생산자로 칭송받는 그들에게 화이트 와인 기술을 전수하며 어깨를 나란히 하였고, 그야말로 이탈리아 화이트 와인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습니다.

스끼오페토 와이너리는 프리울리 와인의 전형적인 특성을 가진 레드와 화이트 와인들을 생산합니다. 소유한 49헥타르 중 포도밭이 30헥타르를 차지하고, 포도밭들은 이회토, 사암과 혼합되어 있는 석회질의 콜리오 DOC 지역과 콜리오리엔탈리(Colli Orientali) DOC 지역에 나뉘어져 있습니다. 이 곳은 최고급 프리울리 화이트 와인의 상당량이 생산되고 있는 곳이며, 스끼오페토는 지역의 특성을 최대한 반영하고 항상 견고하며 전통을 존중하고 우아함을 지닌 와이너리의 특성이 부여된 그들만의 와인들을 생산합니다.

스끼오페토 와이너리와 와인에 대한 궁금증!! 이번 토크세미나를 통해서 해결해 보세요!

​▶︎일시 : 2019년 11월 5일 (화) 오후 3시 30분 ~ 4시 30분

▶︎장소 : 와인비전 2층 바쿠스룸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135길 12)

▶︎진행 : 스끼오페토 마케팅매니져 X 홍동명 (수입사 ‘비노비노’ 이사)

▶︎대상 : 와인애호가 및 업계 관련자 선착순 30명

▶︎참가비 : 무료

▶︎시음와인리스트(3종)
– pinot grigio(2015)
– friulano(2016)
– mario schiopetto bianco(2011)

 

🍿신청 바로 가기 🍿

⚡️ 문의
와인비전 : 010-9763-1855

 

“와인을 공부하는 것은 참 멋진 일입니다.”

blog_widget-05

blog_widget-01

댓글 남기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