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시음회] La Stoppa 와인 토크 세미나

[와인강의] 12월 WSET LEVEL 3 개강 일정 안내
2019년 11월 20일
2020 Seoul Court of Master Sommeliers(CMS Course)
2019년 12월 2일

[와인시음회] La Stoppa 와인 토크 세미나

12월 2일, 와인 토크 세미나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땅과 전통에 밀접히 연결되어 독특하고 개성이 강한 와인을 생산해내는 ‘La Stoppa’의 와인을 만나보실 수 있는 자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와이너리 및 생산자 소개]

‘라 스토파’는 약 1 세기 전에 세워진 오래된 전통을 가진 농장으로 이탈리아 북부의 에밀리아-로마냐 지역 피아첸짜(Piacenza) 지방에 위치해 있으며 포도원은 트레비아(Trebbia) 강과 그리 멀지 않은 트레비올라(Trebbiola) 계곡을 따라 늘어서 있습니다.

와이너리는 총 58헥타르에 이르며 그 중 28헥타르는 떡갈나무, 밤나무 및 아카시아 숲으로 이루어져 있고, 이 중 30헥타르는 중세의 탑이 바라 보이는 곳에 독점적으로 포도 나무가 심어져 있지요.
1세기 전, 지안카를로 아제노(Giancarlo Ageno)가 설립한 이후 1973년 지금의 판탈레오니(Pantaleoni) 가의 소유가 된 농장은 이후 밭과 셀러를 재정비하게 되었습니다. .

현재 와이너리를 이끌고 있는 엘레나 판탈레오니(Elena Pantaleoni) 여사는 에놀로지스트인 줄리오 알마니(Giulio Armani)의 도움을 받아 유기농법으로 포도를 재배하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포도원은 유기농 표준 관리국인 “Ente Suolo e Salute”의 인증을 받았습니다.

본질적으로 높은 품질의 포도를 바탕으로 포도나무의 평균 수령으로 인해 자연적으로 낮게 조성된 포도밭과 척박한 토양으로 말미암아 매우 개성이 강한 와인들을 만들어 낼 수 있게 되었는데요.
라 스토파의 와인들은 셀러 안의 작업을 최소화 함으로써 포도밭의 토양을 와인에 그대로 반영하며 표현하고 있습니다.

현재 라 스토파는 말바시아 디 칸디아 아로마티카(Malvasia di Candia Aromatica), 바르베라(Barbera), 보나르다(Bonarda)와 같은 이 지역 토착품종과 함께 카베르네 소비뇽(Cabernet Sauvignon), 메를로(Merlot), 세미용(Semillon) 등 아주 오래 전 프랑스에서 유입 된 품종들도 함께 재배하고 있습니다.

인간 활동의 본질을 땅과 자연을 이해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
이번 토크세미나를 통해서 그들의 철학을 함께 보세요~~

​▶︎일시 : 2019년 12월 2일 (월) 오후 3시 30분 ~ 5시

▶︎장소 : 와인비전 2층 강의실(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135길 12)

▶︎진행 : Nico Sciackitano(와이너리 마케팅 담당자) X 홍동명 (수입사 ‘비노비노’ 이사)

▶︎대상 : 와인애호가 및 업계 관련자 선착순 30명

▶︎참가비 : 무료

▶︎시음와인리스트(3종)
-Ageno 2013
-Trebbiolo 2017
-Macchiona 2011

 

🍿신청 바로 가기 🍿

 

⚡️ 문의
와인비전 : 010-9763-1855

댓글 남기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