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인 7색] Silver Palm Chardonnay 2012

10457515_771757336218692_9122758048632621070_n

안녕하세요? 깊어가는 가을 아침, 금요일의 7인 7색 엄 수정 인사 드립니다. 와인을 마시기에 딱 좋은 계절인 10월이 점점 가까이 오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와인은 미국 캘리포니아 에서 온 실버팜 샤도네이(Silver Palm Chardonnay) 입니다.

2000년대 초반, 와인을 시작 하신 분들이라면 캔달-잭슨 이라는 와인을 기억 하실 것입니다. 캔달과 잭슨 부부가 만든 와이너리에서 나온 화이트 와인이 특히 유명했던 시절이었죠. 캔달과 잭슨은 이미 오래 전에 이혼을 했지만, 와인의 이름이 널리 알려져서 그대로 캔달-잭슨 이라는 이름으로 와인은 나오고 있습니다. 여기서 잭슨 씨도 이미 고인이 되셔서 이제 그의 재혼한 부인이 잭슨 에스테이트의 오너로 와이너리를 이끌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이력은 Mr. Jackson 과 재혼한 부인 Ms. Banke 모두 변호사 출신 이었다는 점입니다. 특히 토지법에 능통한 변호사 출신으로서 여러 지역에 와이너리를 확장하고, 관리하는데 탁월한 능력이 발휘 했다고 합니다. 환경 문제에 관심이 많았던 부부는, 와이너리를 통해서 자신들이 생각한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와 토지의 사용’ 에 대한 이상을 실천 한다고 합니다.

실버팜은 이러한 이상을 바탕으로 캘리포니아 노스 코스트 네 군데 지역의 포도를 선별해서 만든 와인 입니다. 특히 식욕을 돋우어 주는 산뜻한 산미가 일품 입니다. 와인 병에서도 그들의 특별한 노력을 볼 수 있습니다. 와인에 백금 장식을 넣어서 심플하지만 인상적인 에티켓으로 ‘아름다움은 디테일 한 것에서 시작된다’ 라는 실버팜의 스타일을 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처음 와인을 마시기 시작 했을 때 켄달-잭슨에서 받은 여운에서 더 나아가 샤도네이의 우아함을 한껏 뽐내는 와인으로 마음속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육전이나, 삼합 등과 같이 매칭해도 잘 어울려서 한식을 먹는 자리에도 잘 맞는 와인 입니다.

깊어가는 가을 휴일, 한낮에 친구들과 모인 유쾌한 식사 자리에 실버팜 샤도네이로 즐거움을 더해 보시면 어떨지요. 즐거운 와인 생활 되시길 바랍니다.

와인 애호가 엄수정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