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인 7색] SHOFFIT, ALSACE CHASSELAS VIEILLES VIGNES 2011

[7인 7색] SHOFFIT, ALSACE CHASSELAS VIEILLES VIGNES 2011

스크린샷 2015-10-07 오후 6.00.02

<7인 7색 와인투데이>

SHOFFIT, ALSACE CHASSELAS VIEILLES VIGNES 2011.

오랜만에 점심 모임을 가졌습니다.
그 동안 여행을 다녀온 사람도 있고, 새로운 취미에 빠진 사람도 있고, 공통의 화제에 대해 서로의 의견을 나눌 시간을 기다리고 있었지요.
기대되는 마음을 안고 약속로 가서 맛있는 음식을 주문했고, 소믈리에의 도움으로 음식과 어울리는 와인 한 병을 추천 받았습니다.

추천 받은 와인은 쇼피트의 샤슬라 비에이 비뉴 2011(SHOFFIT, ALSACE CHASSELAS VIEILLES VIGNES 2011).
식사에 함께 했던 모두가 샤슬라는 처음 마셔 보는 것 같다며 잔뜩 기대에 부풀어 있었고
이어 소믈리에는 테이스팅을 권유에 소량을 따라 향을 맡아보니 살구, 리치 등의 과일 향과 작은 꽃들이 몽글몽글 피어 있는 꽃다발을 연상시키는 향기가 매우 사랑스러웠습니다.

입 안에서 질감은 가벼웠고, 마치 게부르츠트라미너에서 느낄 수 있는 매콤한 향과 상쾌한 허브의 향이 새롭게 느껴졌습니다.
소믈리에는 다소 낮은 산도를 미리 걱정스럽게 이야기 했지만 당도가 느껴지지 않는 드라이 와인이었기 때문이었는지
산도의 정도는 오히려 적절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와인 한 병에서 리슬링과 게부르츠트라미너의 특징을 모아 단정하고, 스마트하게 만든 와인이라는 이미지가 떠오른 와인이었습니다.

-즐거운 글을 쓰는 村筆婦 백경화 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X